제이미 다이먼 JP모건 CEO “JPM코인, 일반 소비자도 사용하는 날 올 것”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CEO “JPM코인, 일반 소비자도 사용하는 날 올 것”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2.2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CEO

제이미 다이먼 JP모건 CEO가 JP모건 투자자의 날 행사에서 향후 일반 소비자도 JPM코인을 사용하게 될 것이라 발언했다고 주요 외신들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JPM코인은 JP모건이 발행할 예정인 암호화폐다. 

제이미 다이먼은 이날 질의응답 세션에서 “JPM코인이 처음에는 회사 내부용으로 쓰이다가 상업용으로도 사용되고 그렇게 사용 범위를 넓혀가다 보면 언젠가 일반 소비자도 쓰게 되는 날이 올 것”이라고 말했다. 

JP모건은 지난 14일 미국 주요 은행 중 처음으로 자체 암호화폐인 JPM코인을 발행하겠다고 발표했다. 당시 JP모건은 우선 기업과 은행 등 대규모 거래를 하는 고객 위주로 JPM코인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식 발표 때와 다른 입장에 CNBC 등은 이 같은 발언이 제이미 다이먼 개인의 의견일 뿐이라고 해석했다. 

제이미 다이먼은 한때 암호화폐 부정론자였다. 그는 2017년 “비트코인은 사기”라며 암호화폐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고수해 왔으나 지난 해 자신의 과거 발언을 철회하며 우호적인 입장으로 돌아선 바 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