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디움, 탈중앙화 ID 플랫폼에 위치정보 기술 통합한다
메타디움, 탈중앙화 ID 플랫폼에 위치정보 기술 통합한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3.06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신원 플랫폼 프로젝트인 메타디움(Metadium)이 블록체인을 활용해 위치기반 정보 서비스와 기술을 제공하는 미국 업체 XYO와 제휴를 맺었다고 6일 밝혔다.
 
XYO의 위치기반 정보 SDK를 메타디움 플랫폼에 통합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보자는 것이 협력의 골자다.

양 사는 메타디움 신원인증 기술과 XYO 위치 기반 솔루션을 결합하면 P2P 거래시 투명성과 안정성 그리고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메타디움의 박훈 대표는 "메타디움은 개인정보에 대한 권한은 전적으로 사용자 본인에게 있어야 한다는 자기주권형 ID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XYO와의 협력으로 위치정보를 검증하는 핵심 요소와 메타디움 신원인증 모델을 통합해 개인 관련 데이터를 중앙화된 기관이 아닌 정보 소유권자가 자유롭게 통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리 트로우 XYO 대표는 "메타디움 ID기반 탈중앙화 플랫폼은 사용자가 자신의 신원정보를 효율적으로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 준다"며 "XYO 위치기반 데이터 검증 기술과 통합하면 전체 네트워크와 정보(위치, 신원, 그 외 관련 정보)에 대한 보안성이 높아지고 개인 정보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치규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