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큐리티, 암호화폐월렛 어플라이언스 팔레트X 출시
펜타시큐리티, 암호화폐월렛 어플라이언스 팔레트X 출시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3.0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레트X
팔레트X

펜타시큐리티가 기업용 암호화폐 지갑 어플라이언스 장비인 팔레트X(PALLET X)를 선보인다고 8일 발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팔레트X는 키 생성 및 사용자 인증 등 모든 키 관련 작업을 외부접근이 불가능한 신뢰실행환경(TEE)에서 처리한다. 지갑에 접근하려면 복수의 키가 필요한 '멀티 시그(Multi-Signature, 다중 서명)' 기능을 적용해 기업 업무 환경에 맞는 구조를 반영해 거래소 파산이나 서버 해킹 등의 상황에서도 암호화폐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펜타시큐리티는 '팔레트 X' 외에도 자체  블록체인 알고리즘과 거래 프로토콜을 적용한 펜타 시큐어 월렛 플랫폼(Penta Secure Wallet Platform)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기기, IoT 전용 블록체인 칩 등 다양한 형태의 블록체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암호화폐 보관을 의뢰하는 기관들을 위한 커스터디(위탁관리) 서비스 솔루션인 펜타 시큐어 커스터디 플랫폼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펜타시큐리티 김덕수 전무는 "최근 대기업 시장 진입 등을 볼 때 블록체인 핀테크 서비스 사업은 주류화 및 본격화 단계로 접어들었다고 보여진다. 클라이언트에서 서버까지 전반적 블록체인 지갑 플랫폼을 갖추고 블록체인 핀테크 서비스 사업의 기술적 기반이 되겠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