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투리, 기업 인보이스 담보 대출 알선 서비스 내놓는다
핀투리, 기업 인보이스 담보 대출 알선 서비스 내놓는다
  • 강덕중 객원기자
  • 승인 2019.03.13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덜란드 블록체인 스타트업 핀투리가 기업 인보이스를 담보로 대출 알선을 주선해주는 인보이스부 담보 대출 알선 서비스 플랫폼을 시작하기 위해 2000만 유로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2018년 8월 설립된 핀투리는 블록체인과 AI 기술을 활용하여 자금이 급히 필요한 기업들을 금융기관이나 개인 투자자와  연결하여 기업 인보이스를 담보로 자금 대출을 알선해주는 핀테크 서비스 플랫폼 운영회사이다

핀투리는 넷삼 파티시페이터스 BV가 주도한 엔젤 자금 유치 펀드로부터 첫 투자자금을 유치했다.

 

 

핀투리의 블록체인 기반 기업 인보이스부 담보 대출 플랫폼은 주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P2P 서비스로 올해 3분기 출시할 예정이다.

핀투리 CEO 조하네스 브르우는 “우리가 구축할 플랫폼은 자금 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기업들이 발행 인보이스를 담보로 24시간 안에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관이나 개인 투자자나 연결시켜주는 대출 알선 서비스로 투자자들은 최소한의 절차만으로 기업 발행 인보이스에 투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핀투리가 구축하고 있는 플랫폼은 블록체인과 AI 기술을 활용하기 때문에 기존 금융 대출 서비스의 단점인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대출업무 처리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안성도 뛰어날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강덕중 객원기자 jason@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