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타임스,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 프로젝트 만지작
뉴욕타임스,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 프로젝트 만지작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3.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력 매체인 뉴욕타임스가 블록체인 관련 프로젝트를 이끌 리더를 찾는 구인공고를 올려 주목된다.

미국 유력 매체인 뉴욕타임스가 블록체인을 활용해 뭔가 새로운 것을 해보는데 관심이 있다는 정황이 포착됐다.

회사 웹사이트에 올라온 구인 공고를 보면 뉴욕타임스는 새로운 퍼블리셔들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 개념검증(proof of concept: PoC) 프로젝트를 담당할 전문가를 찾고 있다고 코인데스크 등 외신들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유력 매체가 블록체인을 미디어에 활용하는데 관심을 보였다는 점에서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공고에 따르면 뉴욕타임스는 연구개발부서에서 12개월간 PoC 프로젝트의 윤곽을 잡아줄 진보적인 리더를 원하고 있다.

채용될 전문가는 연구 프로젝트를 체계화하는 것은 물론 다른 매체들에 있는 잠재적인 이해 관계자들과 비전을 공유하는 역할도 맡게 될 것이라고 뉴욕타임스는 전했다. 또 이해관계자들 그룹을 만들고 매체, 학계, 소셜 미디어 회사들에서 조언자들을 찾는 것도 채용할 전문가의 임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욕타임스가  관련 기사가 나간 후 구인 공고를 웹사이트에서 삭제됐다. 또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을 하지 않았다고 코인데스크는 전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