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aS 플랫폼 카레이도, AWS이어 MS 애저도 지원한다
BaaS 플랫폼 카레이도, AWS이어 MS 애저도 지원한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3.17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aaS 업체인 카레이도가 AWS뿐만 아니라 MS 애저플랫폼도 지원한다.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blockchain-as-a-service: BaaS) 제공 업체인 카레이도가 아마존 웹서비스(AWS)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플랫폼도 지원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카레이도는 애저도 지원함에 클라우드 인프라 고객의 80% 이상을 커버할 수 있게 됐다고 CNBC는 전했다. 

카레이도 잠재 고객들은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어느 클라우드를 쓰는지에 대해 걱정할 필요없이 BaaS 솔루션을 클라우드에서 쓸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상품 거래자들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단일 정보 소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콤고(Komgo)를 예로 들었다. 애저와 AWS를 모두 지원하는 것은 기업들이 콤고를 정보의 소스로 선택하는 쉽지 않다는 것이었다. 애저 쓰는 고객한테 아마존으로 바꾸라고 할 필요가 없어서였다.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기업 컨센시스가 지원하는 스타트업인 카레이도는 2018년 5월 공개됐다. 대기업들이 블록체인 파일럿 프로젝트를 실제 사업으로 바꾸기 쉽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내걸었다.

카레이도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지원을 발표하면서, T모바일, 소니, 폭스, 유니온뱅크 등의 기존 회사들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고 전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