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라이-EOS VC, "기존 사업에 블록체인 접목할 중견기업 찾는다"
네오플라이-EOS VC, "기존 사업에 블록체인 접목할 중견기업 찾는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3.19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네오플라이(대표 권용길)가 EOS 개발사인 블록원이 운영하는 투자 전문 EOS VC 한국 파트너(대표 리차드 정)와 공동 지원할 EOS 블록체인 스타트업 모집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EOS VC(https://vc.eoskorea.io/)는 EOS를 개발한 블록원(Block.one)의 투자 프로그램으로, EOS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EOS 디앱(DApp)을 개발 팀에 투자와 기술 지원을 해오고 있다. EOS VC가 투자한 기업으로는 EOS 버전 위키피디아인 △에브리피디아, AR 접목 마켓플레이스 △하이피델리티, 인사채용기반 디앱 △인스타포, 위치기반솔루션인 △플라틴, △미씨컬게임, △굿머니 등이 있다. 

네오플라이(http://www.neoply.com/)는 지난해  블록체인으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을 확대했고 EOS 기반 디앱(DApp)으로 미디어 포털 서비스를 운영하는 △퍼블리토와 탈중앙화 거래소인 △덱시오스를 포함해 △플레이어원 △TTC프로토콜 △코스모체인 △센티넬프로토콜 △콘텐츠프로토콜 △테라 등에 투자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 대상은 게임, SNS, 핀테크, O2O, 커머스 등의 EOS 디앱(DApp) 서비스를 운영 중이거나 개발 예정인 스타트업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네오플라이가 3~5000만 원의 초기 자금을 투자해 EOS VC와 공동 육성하며 EOS 기술 및 커뮤니티 홍보도 지원한다.  6개월 후, 블록원으로부터 5~20억 원 규모의 후속 투자 검토를 받을 수 있는 패스트 트랙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EOS VC 코리아 리차드 정 파트너는 “올해 2월 부터 한국 시장에서 스타트업 디앱이나 기존 사업에 블록체인화를 시도하는 중견 기업을 찾고 있다"며, “게임 뿐만 아니라, SNS, 마켓 플레이스, 서플라이체인, 결제 핀테크등 다양한 분야에 열려 있다”고 말했다.

네오플라이 권용길 대표는 “시장 환경을 고려할 때, 좋은 팀들이 더 잘 조명 받을 수 있는 시기라고 생각한다"며, “이미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를 운영 중인 팀뿐만 아니라, 기존의 서비스를 블록체인에 올리고 싶지만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할지 고민 중인 팀들도 환영한다"고 말했다.

서류 접수(http://bit.ly/2TJrAGu)는 4월 11일까지이며, 지원폼에서 접수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오플라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NEOPLY)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