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를 암호화폐와 바꿀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 등장
포인트를 암호화폐와 바꿀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 등장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3.2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스네트워크, 온오프체인 결합된 지갑 앱 '식스R' 출시

 

일반 포인트를 암호화폐와 바꿀 수 있는 오프체인 기능을 지원하는 암호화폐 지갑이 나왔다.

통합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대표 이상석, 이하 FSN)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식스네트워크(SIX.network)’는 태국에서 오픈체인 기능이 추가된 암호화폐 지갑 애플리케이션 '식스R(SIXR)'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식스R은 일반 포인트를 암호화폐와 바꿀 수 있도록 오프체인을 지원한다. 현재 태국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국내에는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출식스R은 식스R 포인트 및 유틸리티 토큰 ‘식스(SIX)’를 보관하고 송금, 메신저 기능도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앱 내 게임을 통해 식스R을 획득하거나 채팅방에서 이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마켓플레이스에서 스타벅스, 맥도날드, 크리스피크림, 영화 티켓, 게임 머니 등의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도 있다.

대규모의 소액 거래(Micro-transation)를 지원하고, 각 플랫폼 사업자들이 직접 연동할 수 있어 다양한 기존 플랫폼 서비스에도 적용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FSN은 이번 식스R 출시를 시작으로 동남아 UGC플랫폼 ‘욱비유(OokbeeU)’와의 연동 작업에 본격적으로 착수할 계획이다.

식스네트워크는 지난 19일 카카오 자회사가 그라운드X가 개발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과의 협력도 발표했다. 식스네트워크는 상반기 클레이튼 메인넷 출시에 맞춰 식스R 사용성과 완성도를 끌어올린 뒤 클레이튼과 연계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조창현 FSN 신규사업 총괄 대표는 “식스R 출시로 국내외 다양한 서비스들과 연동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며, “클레이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