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도시 “커뮤니티 발전시킬 블록체인 개발자 구한다”
잭 도시 “커뮤니티 발전시킬 블록체인 개발자 구한다”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3.21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퀘어 블록체인 관련 행보 주목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스퀘어 CEO(출처 : 위키피디아)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스퀘어 CEO(출처 : 위키피디아)

잭 도시(Jack Dorsey)가 이끄는 모바일 결제 플랫폼 스퀘어(Square)가 블록체인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영입해 암호화폐 커뮤니티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혀 앞으로 스퀘어의 블록체인 관련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잭 도시는 2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스퀘어에서 일할 블록체인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구한다는 내용을 게재했다. 그는 오픈소스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전일제 근무자를 원하며 개발자 3-4명, 디자이너 1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스퀘어의 성장에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도움이 컸다며 커뮤니티 발전을 도모하는 차원에서 신규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잭 도시는 비트코인에 대한 꾸준한 지지 발언으로 '비트코인 애호가'로도 불린다.

지난해 3월 영국 런던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는 “비트코인이 10년 내 글로벌 단일화폐가 될 것”이라고 발언한 바 있다. 최근에는 “매주 1만 달러를 비트코인 매수에 투자하고 있다”고 말해 화제가 됐다.

이번 채용 공고에서는 급여를 비트코인으로도 제공할 수 있다고 언급해 주목을 받고 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