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체인, 유럽 암호화폐 거래소 라토큰과 MOU
시그마체인, 유럽 암호화폐 거래소 라토큰과 MOU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3.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업 시그마체인(대표 곽진영)은 유럽 기반의 암호화폐 거래소 라토큰(LATOKEN)과 메인넷 공급 계약을 포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라토큰이 추진 중인 탈중앙화 거래소 프로젝트를 시그마체인이 독자 개발한 메인넷에 채택한다는 것이 이번 업무협약의 골자다. 또 시그마체인과 라토큰이 블록체인 기반 교육 플랫폼 기업 ‘라이커월드’와 함께 시그마체인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전방위로 협력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라토큰의 거래량은 전 세계 20위권에 속한다. 코인 거래, OTC 장외 거래, 선물, 옵션거래, 마진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라토큰은 시그마체인 메인넷이 속도와 안정성은 물론, 암호화폐 거래소의 필수 요건인 보안성까지 갖추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유럽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한 라토큰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하는 현재의 메인넷 경쟁에서 시그마체인이 다시 한발 앞설 수 있게 됐다고 본다”며 “이더리움과 이오스(EOS)의 뒤를 잇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시그마체인 메인넷의 가치를 높임으로써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 주도권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