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체인, 블록체인 SNS 메신저 ‘스낵’ 오픈 베타 시작
시그마체인, 블록체인 SNS 메신저 ‘스낵’ 오픈 베타 시작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4.0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SNS 메신저 스낵 모습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대표 곽진영)은 자체 개발한 메인넷 ‘퓨처피아(Futurepia)’의 1호 디앱(DApp)인 블록체인 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메신저 ‘스낵(SNAC)’의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이달 중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시그마체인은 스낵이 메신저와 뉴스피드 기능이 결합된 블록체인 기반의 SNS 메신저라고 설명했다. 스낵은 콘텐츠 창작자와 이를 추천하는 회원 모두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상으로 지급되는 암호화폐는 개당 가치가 원화와 동일한 스테이블 코인 ‘스낵(SNAC)’이다. 이용자는 스낵으로 쇼핑, 유료콘텐츠 구입 등을 할 수 있다. 또 스낵이 탑재된 퓨처피아 메인넷의 암호화폐 ‘피아(PIA)’로 교환해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원화 및 다른 암호화폐로 환전이 가능하다.

스낵은 회원가입, 친구 초대, 이벤트 응모, 콘텐츠 제작 및 조회, 공유, 추천, 광고 시청, 배팅, 투표 등 활동 시에 지급된다. 스낵은 P2P 분산 클라우드, 32개 국어 번역 서비스 등의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용언어는 현재 한국어, 영어 등 2개 국어를 지원 중으로, 추후 늘어날 전망이다. 시그마체인은 오픈 베타 테스트에 한국, 미국, 러시아 등 10여 개국에서 10만명이 참가의사를 밝혔다고 주장했다.

시그마체인은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스낵의 완성도를 높인 후 이벤트와 함께 공식 출시에 나설 계획이다. 오픈 베타 테스트 참가 희망자는 퓨처피아 공식 홈페이지(https://futurepia.io)에서 신청하면 된다. 오픈 베타 테스트 참가자에게는 보상으로 4000스낵이 지급된다.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기능과 보상 시스템 등 회원들의 요구를 파악해 공식 론칭 전까지 서비스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vip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