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체인, 스테이블코인 보상하는 메신저 디앱 '스낵' 공개 베타 시작
시그마체인, 스테이블코인 보상하는 메신저 디앱 '스낵' 공개 베타 시작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4.1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대표 곽진영)은 자체 메인넷 ‘퓨처피아(Futurepia)’에서 운영될 첫 디앱(DApp)인 SNS 메신저 ‘스낵(SNAC)’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OBT)를 16일 시작한다.

스낵은 메신저와 뉴스피드를 한 데 묶은 블록체인 기반 SNS 메신저로 일대일 채팅, 그룹 채팅, 콘텐츠 제작 및 공유, 쇼핑, P2P 분산 클라우드, 자체 암호화폐 지갑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보상 시스템을 적용해, 서비스 생태계 구성원 모두와 콘텐츠에서 발생하는 수익도 공유한다. 스낵 회원 모두는 자신의 활동 내역에 따라 개당 가치가 원화와 동일한 스테이블 코인 ‘스낵(SNAC)’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시그마체인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40 여 개국의 19만 여명이 스낵의 오픈 베타 테스트 사전참가 신청을 마쳤다.  사전참가 신청은 16일 오픈 베타 테스트 시작 전까지 퓨처피아 공식 홈페이지(https://futurepia.io)에서 가능하다. 

보상으로 지급되는 스낵은 쇼핑, 유료콘텐츠 구입 등에 활용 가능하다. 스낵이 탑재된 퓨처피아 메인넷의 암호화폐 ‘피아(PIA)’로 교환해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원화 및 다른 암호화폐로 환전 또한 할 수 있다.

시그마체인 곽진영 대표는 “자본을 보유한 운영주체가 서비스의 모든 것을 지배하는 기존 중앙화 서비스와 달리, 블록체인의 핵심 정신은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서비스를 고민하고 만들어가는 것은 물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공정하게 나눈다는 것”이라며, “스낵이 전 세계 SNS 시장에서 우뚝 설 수 있도록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이용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개선사항을 찾아내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