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영화관서 암호화폐로 결제한다"
"가상현실 영화관서 암호화폐로 결제한다"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4.1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로 결제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현실(VR) 영화관이 나온다. 

브릴라이트(대표 김유라)는 브이알이지이노베이션(VREZ Innovation Inc., 이하 VREZ)과 블록체인 글로벌 사업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MOU는 VREZ의 가상현실 서비스를 브릴라이트 코인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브릴라이트 측은 이번 협력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이 브릴라이트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VREZ 시네마의 영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2017년 설립한 VREZ는 올해 VR 영화관 서비스인 VREZ 시네마를 한국 및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에서 시작할 계획이다. VREZ 시네마는 가상공간에서 대형 극장스크린과 입체 사운드를 구현해 언제 어디서나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개인 영화관 서비스다. 

브릴라이트는 6월 말 메인 네크워크(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VREZ를 비롯해 경쟁력 있는 기업들과 파트너십 구축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호웅 브릴라이트 사업총괄실장은 “5G 통신 시대를 맞아 가상현실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VREZ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실제 활용 가능한, 유저들이 체감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선보이기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