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체인 메인넷 23일 오픈...BEP2토큰 거래 시작
바이낸스체인 메인넷 23일 오픈...BEP2토큰 거래 시작
  • 강덕중 객원기자
  • 승인 2019.04.1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낸스의 거래소 위한 블록체인 메인넷 개발 완료

23일부터 바이낸스코인 BEP2코인으로 교환후 거래 개시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새로운 블록체인 플랫폼인 바이낸스 체인의 메인넷 개발을 마치고 오는 23일부터 기존 이더리움 ERC-20 기반 바이낸스코인(BNB)을 바이낸스체인을 기반으로 한 BEP2 코인으로 교환한 후 거래를 시작한다.

바이낸스는 18일 위임지분증명(DPoS) 기반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을 둔 메인넷인 바이낸스 체인의 출범 준비를 마치고 23일까지 BNB를 새로운 플랫폼 기반 BEP2 코인으로 바꾸는 절차를 완료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바이낸스체인은 바이낸스가 텐더민트와 함께 개발해 온 메인넷 플랫폼으로 1초 단위로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의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 기반 거래소 네트워크이다.

바이낸스는 이 플랫폼을 통해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반의 가격 및 거래 상황판 바이낸스체인 브라우저 서비스와 웹 기반 지갑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이낸스 체인 출범과 함께 바이낸스의 ERC-20 기반 BNB 토큰은 자체 플랫폼 기반 BEP2 토큰으로 전환되어 거래를 시작하게 된다. 바이낸스는 ERC-20 BNB 토큰의 출금 서비스를 23일까지 지원한다.

바이낸스는 현재 사용 중인 ERC-20 기반 토큰의 교환이 완료됨과 동시에 해당 수량을 소각하고 구 토큰 교환을 위한 충분한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해 새로운 토큰 BEP2를 지속적으로 공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바이낸스 체인은 ERC-20 기반 BNB 토큰의 첫 단계 교환이 완료될 때까지 관련 연동상품을 상장하지 않을 계획이다.

강덕중 객원기자 jason@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