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조스 주도 블록체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티지벤처스 설립
테조스 주도 블록체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티지벤처스 설립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4.22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4개 테조스 재단(한국, 일본, 동남아시아, 홍콩)이 공동으로 블록체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성격의 조직인 티지벤처스(tzVentures)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티지벤처스는 제이 리(jay lee) 박사가 주도하며, 유망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사업 초기 단계에 있는 블록체인 회사를 대상으로 멘토링, 전문 지식,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space)외에 마케팅, 대학 연계 파트너십, 컨퍼런스, 투자 유치를 위한 데모 데이(demo day) 등도 함께 지원한다. 인큐베이션 기간은 3 ~ 6개월이다.

티지벤처스는 "한국, 싱가포르, 일본, 홍콩,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스타트업을 유치할 수 있으며, 테조스 기반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글로벌 투자자와 벤처 캐피탈(VC)에게 소개되고 지분 투자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제이 리 박사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션은 전통적인 비즈니스 멘토링과 수준 높은 기술 지원이 부족하다"면서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성공 비결은 건전한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고 좋은 품질의 기술을 구현하는 것이다. 우리가 가진 VC 멘토들과 아시아, 유럽, 미국의 기술 전문가 그룹을 활용하여 스타트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티지벤처스는 잠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가능성이 있는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아시아에서 활동하는 기존 액셀러레이터들과도 협력하기로 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