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블록-경희치과종합검진센터, 블록체인 기반 검진 EMR 시스템 출시
메디블록-경희치과종합검진센터, 블록체인 기반 검진 EMR 시스템 출시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4.2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검진 서비스 화면.

헬스케어 블록체인  기업 메디블록(공동대표 고우균·이은솔)은 자체 개발한 경희치과종합검진센터 내 치과 검진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을 공식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환자 중심 의료 정보 공유 서비스를 상용화했다는 점에 의미를 부여했다.

메디블록과 경희대치과병원은 2018년 1월 18일 의료기록 체계 혁신을 우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이번 시스템 개발을 추진해왔다.

메디블록에 따르면 경희치과종합검진센터에 도입되는 시스템은 치아나 잇몸 상태뿐 아니라 구강 구조, 얼굴 균형, 저작 기능 등을 고려한 전반적인 치과 검진 시스템으로, 검진 비용을 최소화하고, 치과 전용 CT(컴퓨터 단층 촬영)나 3차원 얼굴 스캐너 등 최신 장비를 이용해 진료 계획을 객관적으로 제시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메디블록은 자체 개발한 치과 검진 EMR 시스템을 통해 의료진은 문진표 작성 시 전신건강상태, 구강건강 인식도 및 습관 등 모든  설문을 전산화해 필요한 정보를 파악하고, 진단결과를 여러 진료과가 공유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나아가 웹기반 원격 진단 서비스를 통해 국가 간의 의료장벽과 의료수준 차이를 넘어선 글로벌 빅데이터 구축 및 초 양질의 진단 치료 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했다.

메디블록 고우균 공동대표는 “경희치과종합검진센터에서 치과 분야에서는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의 환자 중심 의료정보 공유 시스템를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의료정보 통합 EMR 시스템 제공을 시작으로 메디블록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경희치과종합검진센터의 시스템을 연동시켜 센터에 방문하는 환자들이 편리하게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