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정치인 지원 중단?... '정치활동위원회' 종료
코인베이스, 정치인 지원 중단?... '정치활동위원회' 종료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4.2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지난해 6월 설립한 '정치활동위원회(political action committee, PAC)'의 운영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22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와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3일 연방선거위원회(FEC)에 PAC 운영 종료 보고서를 제출했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3일(현지시간) 연방선거위원회(FEC)에 PAC 운영 종료 보고서를 제출했다. 

 

PAC는 미국에서 특정 이익 단체가 자신들의 이익을 대변하는 후보자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하는 조직이다. FEC 규정에 따르면 PAC는 자금 모집이나 집행 활동이 없을 경우 운영을 중단해야 한다. 코인베이스의 PAC는 설립 후 10개월간 관련 활동 내역이 없어 결국 폐쇄 조치를 내린 것으로 해석된다. 

코인베이스는 위원회 설립 전부터 정치인 지원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였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버락 오바마 정권 당시 미국 과학기술국 고문이었던 브라이언 포드에게 7만 달러(약 8000만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암호화폐 업계 최초로 PAC를 설립해 CNN 등 외신으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정작 위원회 설립 후에는 별다른 활동이 없었다.

코인베이스 대변인은 FEC의 승인 여부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다만 FEC 규정에 따라 그동안 관련 활동이 없었다는 것이 공식 확인될 때까지 FEC에 정기적으로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