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달러 연동 비트코인 거래 시범서비스중 " 주장
"나스닥, 달러 연동 비트코인 거래 시범서비스중 " 주장
  • 강덕중 객원기자
  • 승인 2019.04.24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나스닥이 비트코인 연동 상품 거래를 테스트하고 있다는 추측성 주장이 나와 눈길을 끈다.

미국 계량거래분석 전문회사 스트롱 마켓의 시장 분석가는 나스닥에 상장된 소매 거래 중개회사 티디아메리트레이드(TD Ameritrade)의 계좌를 통해 1비트코인을 구매했다는 글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다.

트위터에서 크립토폴리스라는 가명을 사용하는 이 분석가는 미 달러 연동 비트코인이 나스닥에 상장된 것으로 추정되는 시제륵스(CXERX)라는 이름의 플랫폼에서 거래되는 차트를 근거로 미 달러 연동 비트코인 거래가 4월 19일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미국 나스닥이 비트코인 연동 상품 거래를 테스트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크립토폴리스 자신의 주장을 증명하기 위해 티디아메리트레이드사에 추가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구했으나 해당 회사는 그 사안에 대해 코멘트하기를 거절했다고 말했다.

크립토폴리스가 티디아메리트레이드의 거래 데스크 담당자와 나눈 메시지에 따르면 시제륵스가 무엇을 의미하느냐는 질문에 회사 측은 “당사가 사용하는 심볼이 아닐 뿐만 아니라 들어본 적도 없는 이름이라 할 말이 전혀 없다”고 답했다

담당자는 또한 “지금 우리가 거래하고 있는 비트코인 관련 상품은 비트코인 선물 상품이 유일하다”고 말하며 “해당 심볼은 지수나  외환거래(Forex) 상품의 상징일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나스닥은 지난해 말 2019년 상반기에 비트코인 선물상품을 상장하겠다는 계획을 재확인했다. 또한 지난 2월에는 미국 블록체인 및 암호시장 데이터 회사 브레이브뉴코인사의 암호화폐 가격지수인 비트코인 유동성 지수(BLX)와 이더리움 유동성 지수(ELX)를 도입하는 등 암호화폐 상품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강덕중 객원기자 jason@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