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소스, 1억 달러 규모 토큰 온톨로지 플랫폼에서 발행
팍소스, 1억 달러 규모 토큰 온톨로지 플랫폼에서 발행
  • 강덕중 객원기자
  • 승인 2019.04.29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이블코인 발행회사 팍소스(Paxos)가 다음 달부터 미국 달러화와 1:1 비율로 연동된 1억 달러 어치의 팍스 토큰을 온토롤지(Ontology)의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발행할 계획이다. 팍소스는 이를 위해 온톨로지와 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발표했다.

온톨로지도 이번 협약으로 자사의 ONT 토큰을 사용 중인 개인과 기업들은 좀 더 쉽게 이를 스테이블코인과 교환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발표했다.

팍소스 표준 코인으로 알려진 팍스는 지난 해 9월 발행된 미국 달러 연동의 스테이블코인으로 금융당국의 규제를 받고 있는 토큰이다. 현재는 ERC-20 기반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만 통용되고 있다.

새로 발행할 팍스 토큰은 이전 발행 토큰과 똑 같은 심볼로 표기되나 온톨로지 블록체인의 OEP-4 토큰 표준을 따른다.

온톨로지의 CSO인 앤디 지는 "팍소스는 협약 이후에도 KYC(Know Your Customer) 규정을 잘 준수할 뿐만 아니라 미국 달러 입출금 서비스를 계속할 것"이라며 "팍스 토큰 발행은 온톨로지에게도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온톨로지 플랫폼에서 팍스 토큰을 발행하는 것은 기관 및 기업 투자자들에게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되고 믿을 수 있는 안전한 관문을 제공하는 것으로 새로운 성공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강덕중 객원기자 jason@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