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정부,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 선물 거래도 허가하나
미 정부,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 선물 거래도 허가하나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5.0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FTC 관계자 "조건 만족하면 허가 입장"

미국 선물상품거래위원회(CFTC)가 조건만 충족되면 이더리움 선물 거래를 허가할 의사가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같은 소식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이더리움 가격이 하루만에 10% 가까이 상승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6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는 CFTC 고위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 CFTC가 비트코인 선물 거래에 이어 이더리움 선물 거래 출시를 수용할 의향이 있다고 보도했다.

CFTC 관계자는 코인데스크에 “거래소가 특정 상품 출시를 위해 CFTC가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시키면 허가를 받을 좋은 기회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앞서 CFTC는 2017년 말 CME 그룹과 시보(Cboe)의 비트코인 선물 출시를 허용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이더리움 선물 거래까지 현실화되면 암호화폐 거래 시장의 판이 커지는 긍정적인 계기가 만들어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지난해말 CFTC는 이더리움을 비트코인과 비슷하게 봐야 하는지에 대한 입장을 정하기 위해 다양한 외부 반응을 들어보겠다고 나섰다. 이런 가운데 나온 코인데스크 보도를 보면 CFTC는 큰틀에서 이더리움도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선물 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을 만큼 탈중앙화돼 있다고 보는 듯 하다.

금융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 트레이드블록(Tradeblock)의 존 토다로 디지털 통화 리서치 담당 책임자는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CFTC가 관리하는 선물 시장은 장기적으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같은 규제 기관이 ETF 출시를 허용하도록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서 “기관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이더리움에 대한 개인 투자자들의 신뢰도 또한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정보 제공 사이트 코인마켓캡 기준 오후 6시 현재 이더리움은 전날 대비 약 9% 상승한 176달러(약 20만 5500원) 선에서 거래 중이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