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애저 블록체인 서비스 이어 개발 키트 출시
MS, 애저 블록체인 서비스 이어 개발 키트 출시
  • 강덕중 객원기자
  • 승인 2019.05.08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앱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애저 블록체인 개발 키트를 6일(현지시간) 출시했다.

MS의 소스 코드 에디터 프로그램인 비쥬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의 확장판인 애저 블록체인 개발 키트는 최근 MS가 출시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BaaS)인 애저 블록체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더리움 블록체인용 앱을 개발하려는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MS는 “이번 제품 출시는 기업용 사설 블록체인망이나 공공 블록체인망 기술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울이는 헌신과 투자를 증명한다”고 강조했다.

윈도우는 물론 다른 OS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이번 한정판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한 오픈소스 플랫폼 깃허브(Github)에 오픈소스로 호스팅된다.

MS가 BaaS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애저 블록체인 서비스는 현재 JP모건체이스의 이더리움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 쿼럼(Quorum)을 지원하고 있다.

또 미국 커피 체인점 스타벅스는 커피 생산 및 유통 공급망을 관리 추적하기 위해 추진 중인 블록체인 기반 ‘콩에서 컵(bean-to-cup)'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애저 블록체인 서비스를 도입 사용 중이라고 최근 발표했다.

앞서 지난해 10월에는 미국 증권거래소 나스닥이 주식 거래 처리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애저 블록체인 기술을 자사 거래소 금융 프레임에 통합한다고 발표한바 있다.

강덕중 객원기자 jason@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