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더멘털랩스는 최신 비트코인 채굴기 구매 왜 늘리나
펀더멘털랩스는 최신 비트코인 채굴기 구매 왜 늘리나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5.1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메인은 비트코인 ASIC 설계, 채굴기 생산, 채굴 클라우드 서비스 등 비트코인 채굴 공급 체인의 여러 단계에서 수익을 낸다.
펀더멘털랩스가 암호화폐 채굴 장비 투자를 대폭 확대한다. 채굴이 암호화폐 시장의 근간이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가나안크리에이티브 등을 등에 업은  블록체인펀드 운영 업체 펀더멘털 랩스가 최신 비트코인 채굴 장비 구축을 위해 4400만달러 규모를 투자하기로 했다. 회사 측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암호화폐 채굴에 투자하는 것임을 분명히 했다.

9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상하이에서 활동 중인 펀더멘털랩스는 6월부터 2~3만대 가량의 최신 채굴 장비를 중국 남서부지역에 투입할 예정이다. 장마 기간중 저렴하게 제공되는 수력 전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다.

펀더멘털랩스가 채굴 투자를 강화하는암호화폐 생태계의 근간이 채굴이라는 판단에서다. 펀더멘털랩스의 하워드 유안 매니징 디렉터는 "직접 채굴에 뛰어드는 것도 이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펀더멘털랩스는 중고 채굴 장비를 많이 구입하는 일반 채굴자들과 달리 비트메인이 개발한 최신 장비인 앤트마이너S17 투자에 집중한다. 유안 디렉터는 "앤트마이너S9과 같은 중고 제품은 여름 시즌이 끝나면 쓸모가 없어진다"면서 "장기적 관점에서 채굴 시장에 뛰어드는 만큼 최신 장비에 주로 투자한다"고 말했다.

펀더멘털랩스가 이번에 투자하는 4400만달러는 최근 마감한 채굴 펀드에서 나오는 자금이다. 펀더멘털랩스는 추가 채굴 인프라 투입을 위해 올해만 1억5000만달러의 자금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펀더멘털랩스는 향후 암호화폐 채굴 시장은 점점 기업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가격 변동성과 컴퓨팅 인프라 확대 떄문에 일반 채굴자들의 입지는 점점 축소될 것으로 예상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