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지갑 아브라, 은행 계정과 바로 연결된다
암호화폐 지갑 아브라, 은행 계정과 바로 연결된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5.1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지갑 및 투자 서비스 앱인 아브라가 사용자들이 수천개 미국 은행 계정을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장착했다. 이를 위해 아브라는 API를 통해 애플리케이션들이 사용자 은행 계정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핀테크 회사인 플레이드와 손을 잡았다.

10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현재 미국과 유럽 아브라 사용자들은 은행 송금을 통해 자신들의 지갑에 자금을 넣을 수 있다. 빌 바르힛(Bill Barhydt) 아브라 CEO는 유동성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수단을 추가함으로써 사용자들은 법정화폐와 암호화폐 사이를 왔다 갔다 할 수 있는 보다 많은 방법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브라는 지난 2월 비트코인과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활용해 상장지수펀드(ETF)나 주식에 바로 투자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아브라 사용자들은 비트코인 또는 법정 화폐를 사용해 애플이나 아마존 같은 전통적인 회사의 주식은 물론 ETF, GLD(SPDR 골드 트러스트)와 같은 상품에도 바로 투자할 수 있게 됐다.

암호화폐 지갑 아브라, 비트코인으로 바로 주식 투자 가능
회사 측에 따르면 아브라월렛 앱에서 ETF 및 주식 투자 옵션을 지원하기 위해 C3s(Crypto Collateralized Contracts)라는 방식이 적용됐다. C3s는 비트코인 블록체인 P2SH 스크립트 기반 멀티시그 스마트 컨트랙트에 기반하며 투자자들이 자금을 한 지갑에서 다른 곳으로 옮기지 않고도 자신들이 보유한 비트코인을 다양한 투자 옵션으로 전환하는 것을 가능케 한다. 
 

플레이드의 폴 윌리엄슨 세일즈 총괄은 "사용자들은 자신이 선택한 곳 어디서나 투자할 수 있는 환경을 필요로 한다"면서 "플레이드 API 통합으로 작은 기관들과 거래하는 아브라 사용자들은 보다 많은 투자 옵션들을 갖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아브라는 플레이드와의 통합 외에 출금을 지원하는 암호화폐도 30개까지 늘렸다. 그동안 아브라 사용자들은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이더로만 출금할 수 있었다. 출금 옵션을 추가함에 따라 사용자들은, 하드웨어 월렛을 포함해 자신들의 암호화폐를 저장할 수 있는 보다 다양한 옵션들을 갖게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브라는 조만간 암호화폐 예치를 지원하는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