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제작사 믹스마블, 아이콘 게임 디앱으로 합류
블록체인 게임 제작사 믹스마블, 아이콘 게임 디앱으로 합류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5.1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믹스마블-아이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믹스마블 게임 플랫폼 연동 등 다각적 협력

블록체인 게임 제작사 믹스마블이 아이콘 게임 디앱으로 합류한다.

아이콘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제작사 믹스마블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믹스마블은 아이콘 게임 디앱으로 합류해 ▲아이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믹스마블 게임 플랫폼 연동 ▲ 아이콘 네트워크 전체 이익을 대변하는 피렙(P-Rep, Public Representative) 후보 출마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ICX 스테이션 프로그램' 참여 등을 통해 다각적으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믹스마블은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플레이어를 연결해 자발적인 참여와 창작으로 선순환되는 블록체인 게임 커뮤니티 구현을 목표로 한다. ‘하이퍼드래곤즈(HyperDragons)’, ‘하이퍼스네이크스(HyperSnakes)’ 등 주력 게임 시리즈로 6000명 이상의 일일활성사용자수(DAU)를 보유 중이다. 올 2분기에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믹스마블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김종협 아이콘 재단이사는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한 게임 엔터테인먼트는 토큰화된 디지털 자산의 소유 및 거래에 가장 적합한 형태가 될 것”이라며 “믹스마블이 보유한 대규모 사용자를 기반으로 실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블록체인 대중화를 실현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이드 장(Jade Zhang) 믹스마블 대표이사는 “3D·VR(가상현실)·AR(증강현실) 등 신기술이 결합된 블록체인 게임 개발과 운영을 위해서는 트랜잭션 처리속도가 매우 중요하다”며 “아이콘 플랫폼이 보유한 높은 TPS(초당 트랜잭션 처리량) 및 개발자 툴킷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게임 콘텐츠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