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데라 해시그래프,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 체인링크와 협력
헤데라 해시그래프,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 체인링크와 협력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5.14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인링크에 헤데라 해시그래프 네트워크 접근 권한 부여
체인링크 오프체인(Off-Chain) 데이터 제공
블록체인 개발사인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가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인 체인링크(Chainlink)와 협력한다고 14일 밝혔다. 

블록체인 개발사인 헤데라 해시그래프(Hedera Hashgraph)가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인 체인링크(Chainlink)와 협력한다.

14일 헤데라 해시그래프는 체인링크와 협력을 통해 자사 분산 원장 네트워크에 대한 접근 권한을 체인링크에 부여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체인링크는 자체 네트워크에 구축한 오프체인(Off-Chain) 데이터를 헤데라 해시그래프 네트워크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헤데라 해시그래프 네트워크에서 스마트 컨트랙트를 개발하는 개발자도 체인링크가 구축한 실제 데이터, 이벤트, 결제 정보 등에 접근할 수 있을 예정이다.

체인링크는 스마트 컨트랙트에서 웹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기존 은행 시스템 결제 등에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다. 오라클(Oracle)이란 블록체인 외부의 데이터를 블록체인 내부로 들여오는 기술을 말한다. 체인링크는 블록체인상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블록체인 외부 정보와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

헤데라 해시그래프의 사업 개발 상무를 맡고 있는 조던 프라이드(Jordan Fried)는 “체인링크의 오라클 네트워크는 헤데라 해시그래프의 스마트 계약을 향상시키기 위한 핵심 인프라이며, 협업을 발표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말했다.

대니얼 코치스(Daniel Kochis) 체인링크 글로벌 사업 개발 본부장은 “헤데라 해시그래프 네트워크와의 통합으로 차세대 분산 원장으로 꼽히는 헤데라 해시그래프의 발전을 위해 오프체인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