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자체 암호화폐 지갑서 트론 지원
오페라, 자체 암호화폐 지갑서 트론 지원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5.1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론 "오페라 지원으로 트론 기반 게임과 디앱 활성화 기대"
오페라가 웹브라우저에 내장된 암호화폐 지갑에서 트론(TRX)을 지원한다. (출처 : 트론 재단 블로그)

웹브라우저 오페라(Opera)가 자체 내장된 암호화폐 지갑에서 트론을 지원한다.

15일(현지시간) 트론은 재단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오페라가 트론(TRX)과 트론 기반 토큰들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론 측은 “웹 3.0을 표방하는 오페라가 전 세계인이 친근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트론을 지원하게 된 것으로 본다”면서 “오페라 지갑을 통해 트론이 거래되면 전 세계 수억 명의 이용자가 트론 기반 게임과 디앱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스틴 선(Justin Sun) 트론 최고경영자(CEO)도 같은 날 자신의 트위터에 “수억 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오페라 브라우저가 트론과 트론 기반 토큰을 지원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오페라 이용자는 조만간 트론 블록체인에서 디앱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론은 최근 디앱 시장에서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다. 디앱 정보제공 사이트 디앱리뷰(dappreview)에 따르면 5월 현재 트론 블록체인 상에 구축된 디앱은 420여 개다. 디앱 시장조사 업체 디앱레이더(dapprader)에 따르면 올 1월 디앱 이용자 중 24%가 트론을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억 명의 이용자 기반을 갖고 있는 오페라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 도입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 왔다. 지난해 7월 안드로이드 모바일 웹브라우저에 암호화폐 지갑 기능을 내장했고 8월에는 데스크톱 브라우저로 지원을 확장했다. 이어 9월에는 크립토키티 같은 암호자산도 지갑에서 바로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바 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