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기반 P2P GPU 렌더링 플랫폼 RNDR, 연말 뜬다
이더리움 기반 P2P GPU 렌더링 플랫폼 RNDR, 연말 뜬다
  • 강우진 기자
  • 승인 2018.05.05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든 아이크 자바스크립트 창시자 등 고문으로 참여

블록체인 기반 렌더링 플랫폼 렌더토큰(RNDR)을 개발 중인 오토이(OTOY)가 연말 서비스 출시를 위해 제플린OS, 디센트럴랜드와 손을 잡았다.
 
RNDR은 유휴 GPU 분산 네트워크를 활용해 그래픽을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렌더링하는 환경을 제공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서버 사이드 렌더링을 지원하기 위해 토큰 기반 결제에 기반한 OTOY 특허 기술을 활용한다.

RNDR 프로젝트에는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 언어를 개발했고 모질라재단 대표로도 있었던 브랜든 아이크 브레이브 창업자, 할리우드 프로듀서 제이제이 에이브럼스 등이 고문으로 참여하고 있다.  제플린OS와 디센틀럴랜드 고위 경영진도 이번 제휴로 RNDR 고문단에 합류했다.

제플린OS는스마트 컨트랙트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안전하게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을 제공한다. 디센트럴랜드는 이더리움 플랫폼 기반 가상현실(VR)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이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것은 수익화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낟. 디센트럴랜드 SDK 알파 버전이 현재 공개됐다.

RNDR은 콘텐츠 제작자들이 GPU 파워를 크라우드 소싱 방식으로 확보해 보다 몰입적인 VR의 미래를 앞당긴다는 것을 목표로 내걸고 있다.

GPU를 활용하는데 따른 접근성과 비용 문제를 블록체인 기반 P2P 네트워크를 통해 해결하겠다는 설명이다. 복잡한 GPU 기반 렌더링 작업을 P2P 네트워크에서 분산화해  렌더링 트랜잭션 처리, 3D 환경 스트리밍 모델을 간소화시킨다는 방침이다.

RNDR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플랫폼에 기반하며 현재 알파 테스팅 단계다. 올해말 선보일 예정이다. 암호화폐공개(ICO)는 지난해말 진행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