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 블록체인 증명서 서비스 ‘브루프’ 출시
아이콘루프, 블록체인 증명서 서비스 ‘브루프’ 출시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5.3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콘 퍼블릭 네트워크 기반 증명서 발급 서비스 출시
증명서 위변조 불가, 영구 보관 등 지원
아이콘루프가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broof)'를 출시했다.

아이콘루프(대표 김종협)가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broof)'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이콘루프 측은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의 사회적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발급 기관이나 신청자가 증명 시스템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브루프는 아이콘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기반해 위변조가 불가능한 증명서를 발급하고 영구 보관을 지원한다. 증명서 발급 기관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별도 구축하지 않아도 되고 종이문서 발급 및 보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발급 신청자는 언제 어디서나 블록체인 증명서를 간단하게 발급받고 조회할 수 있다.

브루프는 발급 기관의 명단과 신청자 입력 정보가 일치하면 증명서가 발급되는 구조를 택했다. 발급 기관이 발급 기간과 명단, URL을 설정하면 발급 신청자는 별도 가입절차 없이 해당 URL에 접속한 후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증명서 발급내역은 아이콘 네트워크상에 모든 거래를 기록하는 '아이콘 트래커(https://tracker.icon.foundation)'를 통해 검색할 수 있다.

아이콘루프는 서울특별시 주관 '서울 블록체인 거버넌스단', 서울시민청 주관 '서울 정책소통 평가단' 위촉을 위해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각각 올 2월과 4월에 제공한 바 있다. 이어 포스텍(POSTECH), 스터디파이 등 교육계 증명서 발급 파트너와 함께 실사용 사례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아이콘루프는 간편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실생활에서 구현해 나가기 위해 정부 및 기관과 다각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며 "이번 브루프 출시로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증명시스템을 창출해 행정·교육·금융 등 자격 증명이 필요한 모든 분야의 사회적 비용을 보다 줄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