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원, 이오스 기반 SNS 플랫폼 '보이스' 발표
블록원, 이오스 기반 SNS 플랫폼 '보이스' 발표
  • 강덕중 객원기자
  • 승인 2019.06.0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오스(EOS)의 개발사인 블록원(Block.one)이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미디어서비스 플랫폼인 보이스(Voice)를 발표했다.

1일(현지시간) 블록원은 EOS 기반의 보이스가 숨겨진 알고리즘이 없고 콘텐츠를 이용자에게 강요하지 않는 투명성을 보장하는 새로운 소셜미디어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블록원의 CEO 블랜던 블러머는 “지금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사용자를 ‘이용’하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는 게 진실”이라면서 “사용자들의 콘텐츠, 데이터 등이 매우 가치있음에도 불구하고 결국 보상을 받는 것은 사용자가 아닌 플랫폼 그 자체”라고 말했다.

회사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보이스는 기존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넘치는 가짜 계정 대신 실 사용자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고, 발견 및 홍보할 수 있도록 육성할 것”이라면서 “자생적인 아이디어 경제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플랫폼에서 활용함으로써 직접적인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록원은 최근 코인베이스가 제공하는 암호화폐 교육 프로그램 언(Earn)에 가입하는 등 SNS서비스의 추진에 박차를 가해왔다. 코인베이스의 교육 프로그램 ‘언’은 수강자에게 교육용 암호화폐로 소액의 보상금을 지불하는 보상용 교육프로그램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교육을 제공한다.

강덕중 객원기자 jason@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