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에 이오스 강좌 신설
코인베이스,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에 이오스 강좌 신설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6.0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오스(EOS)·이오스아이오(EOSIO) 강의 수강 후 보상
코인베이스는 2일(현지시간)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 코인베이스 언(Coinbase Earn)에 이오스 관련 강좌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출처 : 코인베이스 미디엄)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자체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인 '코인베이스 언(Coinbase Earn)'에 이오스 관련 강좌를 추가했다. 코인베이스 언에서 이오스 관련 강좌를 듣고 이용자는 보상으로 소정의 이오스 토큰을 얻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2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공식 미디엄을 통해 "이제 전 세계 코인베이스 이용자는 이오스와 오픈소스 블록체인 프로토콜 이오스아이오(EOSIO)에 대한 강의를 보고 퀴즈를 맞혀 최대 10달러(약 1만1800원) 상당의 이오스 토큰을 얻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지난해 4월 유료 소셜 미디어 플랫폼 언닷컴(Earn.com)을 인수한 뒤 블록체인 교육 프로그램 코인베이스 언을 개설해 같은 해 12월부터 운영해 왔다. 언닷컴은 이용자들이 이메일 답변이나 설문지 작성을 통해 암호화폐를 지급받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다. 

최근 추가된 이오스까지 포함해 코인베이스 언은 현재 5개 강의를 운영 중이다. 기존에는 스텔라루멘(XLM), 지캐시(ZEC), 베이직어텐션토큰(BAT), 제로엑스(ZRX) 관련 강의가 제공돼 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언은 현재 이용자에게 줄 보상으로 1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를 보유 중이다.

코인베이스는 이오스 상장 후 관련 서비스 제공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올 4월 기관 투자자 전문 거래 플랫폼인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에 이오스를 첫 상장했다. 이어 최근 코인베이스 웹사이트와 안드로이드, iOS 모바일 버전에서도 이오스 거래, 송금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