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파워'에 블록체인 툴 추가"
"MS,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파워'에 블록체인 툴 추가"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6.1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인 파워(Power)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툴들을 내놓을 전망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10일(현지시간) 애틀란타에서 개막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서밋에서 이같은 내용을 공개할 것이라고 기크와이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인공지능(AI)와 블록체인 툴들을 파워앱스 커스텀 애플리케이션 개발도구 및 파워BI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에 탑재할 것으로 전해졌다.

파워플랫폼은 파워BI, 파워앱스, 마이크로소프트 플로우 등으로 구성된 플랫폼으로 커스텀(전용) 앱 개발, 비즈니스 생산성 향상을 위한 워크플로우 자동화, 데이터 분석 등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블록체인을 지원하는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파워 플랫폼에 블록체인 툴을 추가하는 것은 블록체인을 향한 마이크로소프트의 행보가 최근들어 더욱 공격적으로 바뀌고 있음을 보여주는 장면이다.

 

비트코인 기반 탈중앙화 ID 생태계 탄생하나
마이크로소프트 정도 되는 거물급 글로벌 IT업체가 비트코인에 기반한 IT프로젝트를 들고 나오는 것은 지금까지 흔치 않은 일이었다. 기존 엔프라이즈 컴퓨팅 회사들은 퍼블릭보다는 어느 정도 통제가 가능하고 확장성이 있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해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달 이더리움 블록체인용 애저 블록체인 개발 키트를 공개한데 이어 최근에는 탈중앙화된 신원 네트워크를 비트코인 위에서 개발하고 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MS도 BaaS 시장 대공세...애저 블록체인 서비스 공개
애저 블록체인 서비스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BaaS)으로 컨소시엄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대한 구성, 관리, 거버넌스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최근 공개한 아마존 매니지드 클라우드와 유사하다.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와도 통합되며 신규 멤버 추가, 허가 설정, 네트워크 상태 및 활동 모니터링을 위한 도구들도 제공한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