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으로 월급 받는다'...비트웨이지, 이더리움 추가
'이더리움으로 월급 받는다'...비트웨이지, 이더리움 추가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6.1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더리움으로 급여, 세금 혜택 등 받을 수 있어
 블록체인 기반 급여 지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트웨이지가 10일(현지시간) 급여 지급 수단에 이더리움을 추가했다. (출처 : 비트웨이지 공식 사이트) 

블록체인 기반 급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트웨이지(Bitwage)가 지급 수단에 이더리움을 추가했다.

10일(현지시간) 비트웨이지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비트웨이지 회원사는 직원 급여를 이더리움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급여뿐만 아니라 세금 혜택 등도 이더리움으로 제공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비트웨이지는 2014년부터 비트코인으로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회사 측은 설립 당시 상인들 사이에서는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했던 반면, 일반 근로자는 비트코인으로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수단이 없어 이같은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비트웨이지 관계자는 같은 날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2017년부터 이더리움 급여 지급 서비스를 기획해 왔으나 기존 서비스가 비트코인에 최적화되었던 관계로 서비스 출시까지 많은 작업이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구글, 아마존, 애플 등 글로벌 IT 대기업 근로자들 일부가 비트웨이지를 통해 급여를 암호화폐로 바꿔받는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급여 중 암호화폐로 전환해 받을 비율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해 자신이 보유한 지갑으로 이더리움을 받는 방식이다. 일반 기업체 근무자 외에 프리랜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