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게임 거인 유비소프트, 블록체인 기반 아이템 도입 검토
비디오게임 거인 유비소프트, 블록체인 기반 아이템 도입 검토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6.1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게임 개발자들은 제품중심적인 사고와 함께 다른 첨단기술의 대중화 과정을 참고해야 한다. 

프랑스 비디오 게임 업체 유비소프트가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현지 금융 매체인 레제코(Les Échos)가 11일(현지시간) 관련 내용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유비소프트는 수개월간 블록체인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으며, 개임에 아이템을 블록체인에 올리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게임내 수집물은 많은 게임들에서 많이 제공되는 기능들이다. 에픽게임스의 포트나이트도 게임내 아이템으로 많은 수익을 거두고 있다. 게임 자체는 무료로 제공하고 아이템 판매로 수익을 올리는 방식이다. 

유비소프트도 블록체인을 활용해 유사한 전략을 사용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는 셈이다. 레제코는 익명의 한 소식통을 인해 유비소프트가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사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소식통은 "포트나이트에서 복장을 살 때 투자는 손실된다. 이 아이템은 게임안에 묶인다. 블록체인을 사용한다면, 물리적인 존재를 디지털 요소에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기사에는 유비소프트가 언제 게임에 블록체인을 적용할 것인지는 언급되지 않았다. 프랑스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제도가 앞으로 구체화되는 것을 지켜보면서 가능성을 계속해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레제코는 전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