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테리움, 글로벌 암호화폐 직불 카드 '크립테리움 카드' 출시
크립테리움, 글로벌 암호화폐 직불 카드 '크립테리움 카드' 출시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6.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온페이 기반 직불카드 선보여
크립테리움이 전 세계에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 직불카드 '크립테리움 카드'를 출시했다. (출처 : 크립테리움 미디엄)

영국계 글로벌 핀테크 기업 크립테리움(Crypterium)이 전 세계에서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 직불카드를 내놨다..

14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크립테리움은 암호화폐 직불카드인 크립테리움 카드를 출시하고, 에스토니아 지역 이용자 5000명을 대상으로 테스트 서비스를 진행했다.

크립테리움 카드는 크립테리움 모바일 앱에서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 직불카드에 금액을 넣을 경우 1.5% 정도의 수수료가 부과되지만 거래 수수료는 없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크립테리움(CRPT) 4종의 암호화폐를 지원한다.

크립테리움 카드는 유니온페이(Union Pay) 기반 직불카드다. 회사 관계자는 유니온페이는 전 세계 175개국 이상, 제휴 가맹점만 약 2300만개로 유니온페이가 승인되는 곳이면 전 세계 어디서든 크립테리움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암호화폐 직불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기업들은 주로 비자나 마스터 카드와 제휴를 맺는데 이들은 영국, 미국 등 일부 지역에 한정돼 있어 크립테리움은 전 세계에 사용 기반을 갖춘 유니온페이를 선택했다고 덧붙였다.

크립테리움은 설립 당시 세계 최초 블록체인 은행을 표방하며 7만여 명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2017년에는 암호화폐공개(ICO)를 통해 5100만 달러(약 605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았다.

앞서 지난 4월 10일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는 영국에서만 사용 가능한 암호화폐 직불카드를 출시했으며, 이후 비자와 제휴를 맺고 네덜란드, 독일, 스페인, 아일랜드, 이탈리아, 프랑스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