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 글로벌 규제 대응 방안을 말한다
암호화폐 거래 글로벌 규제 대응 방안을 말한다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6.1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블록체인협회, 21일 국제자금세탁방지구 권고안 대응 간담회 개최
비트코인 가격이 급상승함에 따라 본격적인 상승장이 시작됐다는 낙관론이 확산되고 있다. 

한국블록체인협회 자율규제위원회(위원장 전하진)가 오는 21일(금) 오후 2시 팍스넷 3층에서 국제자금세탁방지구(FATF) 규제권고안에 따른 국내 암호화폐거래소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FATF 자금세탁방지(AML) 및 테러자금 조달방지(CFT)를 위한 암호화폐 산업 규제방안을 담은 보고서 및 28일~29일에 열리는 V20(Virtual Asset Service Providers Summit)에 맞춰 국제규제권고안에 대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의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V20는 28~29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 기간 중 각국 블록체인협회가 암호화폐 국제 표준 마련을 위해 별도로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간담회는 전하진 협회 자율규제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일본 미츠비시은행의 아시아 태평양지역 자금세탁방지 준법감사직을 맡고 있는 김진희 이사와 암호화폐 보안 솔루션 기업 센티넬 프로토콜의 패트릭 김 대표가 FATF 규제권고안에 대한 세부 설명 및 권고안이 국내 암호화폐시장에 미치는 영향 및 대응방안에 발표하고 토론하는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