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wC, 암호화폐 감사시장 진출....자체 솔루션 출시
PwC, 암호화폐 감사시장 진출....자체 솔루션 출시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6.2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회계 감사 프로그램 할로(Halo)에 적용
글로벌 회계 컨설팅 기업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가 암호화폐 회계 감사 솔루션을 19일(현지시간) 출시했다.

글로벌 회계 컨설팅 기업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가 암호화폐 회계 감사 솔루션을 출시했다.

PwC는 19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솔루션 출시로 암호화폐 거래를 하는 기업들에 보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PwC는 자체 회계 감사 프로그램인 할로(Halo)를 운영하고 있다. PwC는는 이번 솔루션을 할로에 적용해 퍼블릭키와 프라이빗키 주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 자산 소유권을 확인하고 블록체인 상에 기록된 트랜잭션과 잔액 등 정보를 수집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일반 기업의 디지털화가 중요한 만큼 감사인(auditor)으로서 시장의 기술 변화를 따라 잡고 새로운 회계 감사 솔루션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PwC가 선보인 솔루션은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시(BCH), 비트코인골드(BTG), 비트코인다이아몬드(BCD), 라이트코인(LTC), 이더리움(ETH), 오픈에이엔엑스(OAX, ERC-20 토큰), 리플(XRP) 총 8종의 암호화폐를 지원한다.

암호화폐 회계 감사와 관련해 현재까지 명확하게 정해진 내용이 없어 PwC를 포함한 주요 회계법인들이 이를 예의주시하고 있는 모양새다. EY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혁신 리더를 맡고 있는 폴 브로디는 올해 초 더블록과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회계 감사 부문에서 선두주자가 되는 것이 목표"라며 "도전적인 일이긴 하지만 가능하다면 세금 계산도 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