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체인, 믹스엑스믹스와 데이터 사업 협력...패션으로 확장
코스모체인, 믹스엑스믹스와 데이터 사업 협력...패션으로 확장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6.2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뷰티 콘텐츠 플랫폼 코스모체인이 국내 패션 브랜드/상품 제작 및 이커머스 사업을 진행하는 믹스엑스믹스와 데이터 사업 협력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코스모체인은 하트클럽(heart club), 현아 원피스 등 SNS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한 패션 유통에서 노하우를 보유한 믹스엑스믹스와의 제휴로 뷰티 영역을 넘어 패션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코스모체인은 믹스엑스믹스이 데이터 컨소시엄에 합류하면서 시장내 매입 방식으로 코스모체인 생태계에 사용되는코즘(COSM)에 투자하는 것도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코스모체인 측은 “파트너사가 직접 토큰을 매수하는 방식으로 통해 협력하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이라며 "뷰티 데이터 사업에서 얻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사업을 확장해 보다 좋은 프로젝트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코스모체인은 6월 27일 공개될 예정인 카카오 자회사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래폼 클레이튼에 서비스 파트너로도 참여하고 있다. 코스모체인은 지난해 진행한 ‘코스미’ 서비스를 통해 확보한 5만여명의 가입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와 뷰티 데이터 공급 사업을 추진중이다. 향후 뷰티 뿐만 아닌, 성형, 피부관리 및 패션 등의 구매 및 취향 데이터를 확보해, 여성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데이터 플랫폼으로 성장한다는 전략이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