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신간]암호화폐가 부의 지도를 바꾼다
[화제의 신간]암호화폐가 부의 지도를 바꾼다
  • 유하연 기자
  • 승인 2019.06.2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화두로 등장한 4 산업혁명의 핵심을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임을 강조하는 책이 출간됐다.

4 산업혁명의 실체와 방향을 고민해 김병곤 남서울대학교 교수와 일찍부터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의 발전을 주제로 연구해 ETRI 임명환 박사가 공저한 책은 4 산업혁명에서 블록체인이 어떤 의미를 가지며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산업계를 혁신할 지에 대해 분석, 전망하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의 개념과 유형, 산업 생태계의 혁신, 4 산업혁명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역할, 블록체인 기술을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한 사례와 부문별 비즈니스 모델들을 하나씩 깊이 있게 분석한다. 아울러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상관관계, 암호화폐의 익명성과 확장성, 불역성, 안전성, 암호화폐의 미래 패러다임 등에 대해서도 살펴본다.

이와 함께 암호화폐, 금융·보험,  전자·로봇, 자동차, 물류·유통, 의료·건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지식재산권, 공공 9 분야별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사례를 상세히 소개했다.

저자들은 암호화폐의 시장 현황, 암호화폐의 문제점과 미래 전망, 암호화폐와 ICO 투자, 암호화폐 시장에서 거래되는 주요 암호화폐에 대한 미래 가치 등에 대해 분석했다. 또한 암호화폐의 성공적인 투자 방향을 제안함으로써, 책을 읽은 독자들이 안전하고 쉽게 암호화폐 투자에 진입할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글로벌 거래소에서 유통되는 암호화폐 전망이 밝은 30종에 대한 기본 정보와 개발 주체, 적용 분야, 최근 현황, 응용 특징, 미래 가치 등을 정리하여 부록으로 수록했다.

유하연기자 hayeonyu@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