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데이터 부문 채용...칼리브라 지갑 개발 '잰걸음'
페이스북, 데이터 부문 채용...칼리브라 지갑 개발 '잰걸음'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6.2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현지시간) 데이터사이언스팀 수석 채용 공고
데이터사이언스 전문가, 분석가 등 데이터 부문 인재 채용 주력
규제 이슈 분석 및 대응 맡을 공공 정책 관리자도 채용 중
페이스북이 데이터 부문 인재 채용을 통해 지갑 서비스인 칼리브라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페이스북이 데이터 부문 인재 채용에 나서며 자체 지갑인 칼리브라(Calibra) 서비스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24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은 채용 사이트에 데이터 사이언스팀을 이끌 수석을 모집한다고 공지했다. 회사 측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품이 가진 통찰력을 이끌어 내고 로드맵을 설계할 적임자를 구한다”고 했다.

이번 채용은 내년 출시를 앞둔 리브라와 이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지갑 서비스인 칼리브라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기 위한 단계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칼리브라는 리브라 프로젝트를 위해 페이스북이 설립한 자회사이자 암호화폐 지갑의 이름이다.

페이스북은 이와 관련해 “칼리브라를 통해 이용자들이 사진을 보내는 것처럼 손쉽게 송금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면서 “칼리브라는 일반 결제부터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거래, 대출 및 개인 재무 관리로까지 확대되는 금융 서비스 수단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앞서 페이스북은 리브라 백서를 통해 기존 금융 인프라에 접근하기 어려운 전 세계 17억 인구를 대상으로 편리하고 저렴한 서비스를 내놓겠다고 밝힌 바 있다.

페이스북은 이외에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엔지니어 등을 모집 중이다. 또 규제 이슈를 분석하고 전략적인 대응을 맡을 공공 정책 관리자도 모집하고 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