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라와 FATF 파장 분석'...다음달 4일 @블록체인 밋업
'리브라와 FATF 파장 분석'...다음달 4일 @블록체인 밋업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6.2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업계 전문가 모여 블록체인 산업 동향 및 쟁점 논의
장중혁 디쿤 크립토이코노미스트, 페이스북 리브라 프로젝트의 영향과 쟁점 발표
박종백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 FATF 규제가 블록체인 산업에 미치는 파장 논의
블록체인 산업의 동향과 쟁점을 논의하는 '제2회 @블록체인 밋업'이 7월 4일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열린다. / (사진) 지난 5월 28일 열린 첫 번째 밋업 행사장 전경

페이스북이 자체 암호화폐 프로젝트인 리브라의 백서를 발표하고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암호화폐 규정 지침을 내놓는 등 블록체인 업계가 여러 굵직한 이슈들로 큰 변화를 맞고 있다. 이런 급변하는 블록체인 산업의 동향을 짚어보고 쟁점을 논의하는 밋업이 열린다.

더비체인은 7월 4일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제2회 @(앳)블록체인 밋업’을 개최하고 페이스북이 발표한 리브라 프로젝트가 산업계에 어떤 파장을 가져올 지, 이와 관련한 규제 이슈는 어떤 것이 있을지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최근 새로운 규제 이슈로 떠오른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암호화폐 규제안이 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도 다각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리브라 프로젝트의 영향과 쟁점은 장중혁 ㈜디쿤 크립토이코노미스트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규제가 블록체인 산업에 미칠 파장에 대해서는 박종백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가 발표를 맡는다. 또한 발표 후에는 자유로운 토론과 참석자 네트워킹이 있을 예정이다.

이 행사는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이슈들을 공유하는 자리로 지난 5월 28일에는 '2019 블록체인 기술과 트렌드'란 주제로 첫 번째 모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국블록체인경영학회, 한국통신학회 블록체인연구회,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한다.

참가 신청은 https://forms.gle/Cgc9GaTjh9h15yrH7에서 할 수 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