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토큰, 홍콩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트루HKD 출시
트러스트토큰, 홍콩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트루HKD 출시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6.25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러 고정 스테이블코인 트루USD 제공 업체인 트러스트토큰이 홍콩 투자신탁회사 레거시 트러스트와 제휴를 맺고 아시아 지역 통화와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인 트루HKD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트루HKD는 현재 트러스트토큰 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홍콩 거주자 뿐만 아니라 홍콩 화폐를 보유한 다른 사용자들도 트러스트토큰과 협력하는 거래소, 파트너사, 그리고 지갑 등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다.

트러스트토큰은 향후 몇 개월 동안 트루HKD 파트너 생태계 구축에 집중할 예정이다.

트러스트토큰의 공동 창립자 겸 CEO인 제이 안은 “우리의 목표는 현지 법정화폐와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 및 애플리케이션 간에 안전하게 전환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레거시 트러스트는 신뢰도 높은 암호화폐 신탁 회사 중 하나로 이번 파트너십은 사용자들을 위해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를 확장하기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러스트토큰은 미국 신탁기관과 손잡고 미국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인 트루USD에 이어 영국 파운드 기반 트루GBP, 캐나다 달러 기반 트루CAD, 호주 달러 기반 트루AUD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트루HKD는 아시아 신탁기관 레거시 트러스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트루HKD와 연동된 홍콩 달러 자산을 보관 및 관리한다.

레거시 트러스트의 창립자 겸 CEO인 빈센트 척은 “아시아는 디지털 자산 업계에 매우 중요한 시장이고 홍콩은 아시아 금융 중심지”라며 “트루HKD 출시를 통해 아시아 진출, 그리고 글로벌 거래를 활성화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트러스트토큰은 최근 바이낸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바이낸스 거래소와 연동해 은행 계좌 간 바로 이체가 가능한 서비스도 출시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