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블록, 케이스타라이브와 해외 진출 협력
무비블록, 케이스타라이브와 해외 진출 협력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6.2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 위주 해외 시장 공략 방안 모색
온/오프라인 콘텐츠의 크로스 플랫폼 협업 및 공동 마케팅 진행
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이 케이스타라이브와 해외진출 및 콘텐츠 협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블록체인 기반 영화 콘텐츠 플랫폼 무비블록(Moviebloc)이 글로벌 한류 소셜 미디어 플랫폼 케이스타라이브(KStarLive)와 해외진출 및 콘텐츠 협업을 골자로 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두 회사는 각자 보유한 한국 콘텐츠를 활용해 동남아 위주의 해외시장 공략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또 온·오프라인 콘텐츠 크로스플랫폼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비블록은 블록체인 기반 참여자 중심의 영화 배급 플랫폼이다. 판도라TV의 동영상 플레이어 서비스인 KM플레이어의 새로운 프로젝트로 영화 배급 및 콘텐츠 제작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했다. 플랫폼 인센티브를 통해 제작자에게 더 나은 경제적 유인을 제공하고, 참여자에게는 생태계 기여 보상, 관객에게는 양질의 영화 콘텐츠로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케이스타라이브는 전세계 900만명 이상의 구독자에게 한류 관련 뉴스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인도네시아, 태국 등 해외 국가에서 한류 콘텐츠 유통 및 한류 공연사업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강연경 무비블록 최고경영자(CEO)는 “글로벌 최대 한류 미디어 플랫폼인 케이스타라이브와 파트너십을 발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한국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양사가 협력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해외시장 진출의 성과를 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