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온라인광고 교육에 블록체인 포함
과기정통부, 온라인광고 교육에 블록체인 포함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7.0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광고 채용연계 과정에 ‘블록체인 기술과 온라인광고’ 포함

정부가 지원하는 온라인광고 교육에 블록체인 관련 내용이 포함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급성장하고 있는 온라인광고 산업에서 요구되는 실무능력과 윤리의식 등을 교육하고 취업까지 연계시키는 ‘2019 온라인광고 채용연계형 집중과정’을 7월 1일부터 8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2013년부터 시작해 2018년까지 42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216명(50.3%)이 취업에 성공했다.

과기정통부는 온라인광고 시장이 모바일 확산과 더불어 동영상 서비스, 사회관계망 서비스 등의 활성화에 따라 지속성장하고 있으며, 5세대(5G) 이동통신 시대를 맞아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증강현실 등의 신기술들과 융합돼 향후에도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과기정통부는 블록체인 기술을 온라인광고와 결합하면 사기 방지 및 광고수수료 절감 등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교육 과정 중 ‘블록체인 기술과 온라인광고’라는 내용을 추가했다.

과기정통부는 지속성장하는 국내외 온라인광고 시장에서의 국내 기술, 인력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업계 실무종사자들로 교육위원회를 구성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능력, 신기술 이해 및 활용 능력, 광고 윤리·자세 등에 중점을 두고 올해 과정을 기획 및 준비했다고 밝혔다.

120명의 교육생을 선정(6월7일~6월23일 모집, 신청서류 평가해 선정)하여 온라인광고 기획, 제작기법, 미디어 활용,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신기술 기반의 온라인광고 등에 대한 전문교육 및 실습(총 120시간)을 진행한다.

강진규 기자  vip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