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기반 블록체인 비즈니스 스타트업 움직임 활발
플랫폼 기반 블록체인 비즈니스 스타트업 움직임 활발
  • 임은서 기자
  • 승인 2018.05.10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플랫폼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관심을 끈다. 블록체인 운영자문업체 넥스트블록(대표 정규화)은 암호화폐공개(ICO, Initial Coin Offering)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인 넥스트아이씨오(NextICO)를 오픈하고 부동산 거래 및 자금 조달 플랫폼인 비홈(BHOM)을 비롯한 다양한 ICO 프로젝트들을 판매하고 있다.

넥스트아이씨오는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 개발사와 사용자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신규 토큰을 포함해 송금 업무 등을 지원한다.

넥스트아이씨오는 토큰 출금 수수료 1회 무료 및 예약 구매 기능 추가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 탈중앙화된 개인 데이터 교환 플랫폼인 에어블록 ICO를 진행하고 있다.

에어블록은 에이비일팔공이 애드테크 산업에서 쌓아온 빅데이터 실시간 분산 처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 사용자, 앱, 데이터 소비자의 문제를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진행하는 리버스 ICO로 1차 프리세일을 마감했다.

에이비일팔공이 만든 앱 트래킹 솔루션 에어브릿지는 이베이코리아(지마켓, 옥션),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을 포함한 국내 300개 이상 기업들에 공급되고 있다. 에어브릿지 SDK는 국내 누적 4,000만대, 월간 1,300만 대의 디바이스를 실시간 트래킹 중이다. 에어블록 프로젝트는 한재선 그라운드X(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대표, 김진화 한국블록체인협회 이사가 어드바이저로 참여했다.

트레이드라이즈는 암호화폐 보유자와 신규 투자자들이 전문 트레이더들의 투자 전략을 실시간으로 활용해 투자 환경을 제공한다.

트레이드라이즈는 전문 트레이더가 암호화폐 거래소들을 직접 접근할 수 있는 트레이드라이즈 터미널(Tradelize.terminal), 암호화폐 보유자가 사용할 수 있는 투자 웹포털(Tradelize.web), 신규 투자자들이 투자가 가능한 모바일 앱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