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오비,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전용 블록체인 출시한다
후오비,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전용 블록체인 출시한다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7.0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블릭 블록체인 '후오비 파이낸스 체인' 개발 위해 널보스네트워크와 제휴
올 3분기 오픈소스 공개 후 2020년 1분기 테스트넷, 2분기 메인넷 공개 예정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가 블록페인 프로젝트 널보스 네트워크와 제휴해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를 위한 퍼블릭 블록체인 '후오비 파이낸스 체인'을 출시한다. (출처 : 후오비 공식 홈페이지)

싱가포르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가 탈중앙화 금융(DeFi, 디파이) 서비스를 위한 퍼블릭 블록체인 ‘후오비 파이낸스 체인’을 출시한다.

1일(현지시간) 후오비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파이낸스 체인 개발을 위해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널보스 네트워크와 제휴했다고 밝혔다.

후오비는 파이낸스 체인을 통해 기업, 금융기관, 거래소 등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 스테이블코인, 증권형토큰발행(STO), 탈중앙화 거래소(DEX)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후오비는 올해 3분기 파이낸스체인의 오픈소스를 공개하고 테스트넷은 2020년 1분기에, 메인넷은 2분기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자금세탁방지(AML)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 신원인증(DID, Decentralized Identifier)과 고객확인제도(KYC)를 실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규제 당국이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접속할 뿐만 아니라 검증자(Validator)로서 참여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널보스 공동 설립자인 케빈 왕은 “기존 암호화폐와 전통 자산 모두 점점 더 토큰화하며 디지털 세상으로 옮겨가고 있다”면서 “금융산업은 현재 큰 변화를 맞고 있기 때문에 후오비와 함께 탈중앙화 미래를 위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