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US, 최고경영자에 전 리플 임원 임명
바이낸스US, 최고경영자에 전 리플 임원 임명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7.0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플 재직 당시 유동성 관리 전문가로 활동
바이낸스US의 운영을 맡은 BAM트레이딩서비스가 전 리플 임원 캐서린 콜리를 최고경영자(CEO)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출처 : BAM트레이딩서비스 공식 미디엄)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북미 사업을 맡고 있는 바이낸스US가 전 리플 임원을 대표로 영입했다.

2일(현지시간) 바이낸스US의 운영을 맡은 BAM트레이딩서비스의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바이낸스US는 전 리플 임원인 캐서린 콜리를 최고경영자(CEO)로 임명했다.

캐서린 콜리는 리플 재직 당시 XRP 유동성 관리 전문가로 활동했다. 이전에는 모건스탠리에서 외환거래 업무를 담당했으며 실리콘밸리 은행에서는 스타트업을 위한 글로벌 재무 관리를 맡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캐서린 콜리는 성명서를 통해 이는 앞으로의 긴 여정의 시작일 뿐이라며 바이낸스와 협력해 미국 내 블록체인 생태계의 가능성을 열어 줄 파트너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이번 영입에 대해 바이낸스US가 본격적으로 북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작업에 들어간 것이라고 분석했다. 바이낸스는 지난 6월 13일(현지시간) 북미 현지 기업 BAM트레이딩서비스와 제휴를 맺고 바이낸스US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이어 이튿날인 14일 바이낸스는 이용 약관을 개정해 미국인과 미국에 거주 중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바이낸스US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알려진 바가 많지 않지만 BAM트레이딩서비스가  바이낸스 지갑과 매칭 엔진 기술을 이용해 운영할 것으로 보인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