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제13회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 10일 개최
KISA, 제13회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 10일 개최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7.0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정보보호의 날' 행사와 연계해 개최
초연결시대 블록체인 전망 논의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초연결시대의 블록체인 전망을 논하는 '제13회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를 10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오는 10일 '제8회 정보보호의 날 행사'와 연계한 '제13회 블록체인 테크비즈(TechBiz) 컨퍼런스'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초연결시대, 안전한 블록체인(Hyper-connected era, secure blockchain)’을 주제로 블록체인 생태계의 전망과 블록체인 관련 보안 이슈 및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컨퍼런스는 1개의 기조강연과 3개의 발표세션으로 진행된다. 기조강연에서는 박재현 람다256 대표가 국내·외 블록체인 동향을 공유하고 향후 전망을 발표한다.

발표세션에서는 김호원 부산대학교 교수가 '블록체인과 사물인터넷(IoT) 보안'을 주제로 사물인터넷 간 안전한 연결을 위한 블록체인의 보안성을 소개한다. 이어 박지수 수호 대표가 '스마트컨트랙트 취약점 분석'을 주제로 블록체인 스마트컨트랙트의 해킹 사례 및 대응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이희조 고려대학교 교수가 '블록체인 플랫폼 보안 기술'을 주제로 블록체인 플랫폼의 보안 이슈를 분석한다.

채승완 KISA 데이터안전활용지원단장은 “사람, 사물, 공간 등 모든 것이 연결된 초연결시대에서 블록체인은 각각을 안전하게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라며, “인터넷진흥원은 블록체인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안전한 블록체인 보안기술 연구 등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보보호의 날’과 연계해 블록체인 테크비즈 컨퍼런스 외에 ▲정보보호 진로 상담회 ▲정보보호 연구 성과물 및 보안 제품 전시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