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릭, 바이낸스-비트파이넥스 거래소 토큰 상장
벨릭, 바이낸스-비트파이넥스 거래소 토큰 상장
  • 황치규 기자
  • 승인 2019.07.1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거래소 벨릭은 해외 암호화폐거래소 바이낸스와 비트파이넥스가 발행한 거래소 코인을 상장한다.

이에 따라 바이낸스 코인(Binance Coin: BNB), 비트파이넥스(Bitfinex) 레오 토큰(LEO Token)을 벨릭 거래소를 통해 매매할 수 있게 됐다. BNB는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쓸 수 있는 유틸리티 토큰으로 바이낸스 외에 다양한 거래소에도 상장됐다. 벨릭에는 18일 상장하며 벨릭 토큰을 활용해 거래가 가능하다.

벨릭에 따르면 BNB는  2017년 7월 총 2억개의 코인을 발행하고 해당 코인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소각을 통해서 최종 1억개의 물량만 공급한다. BNB 시가총액은 코인마켓캡 7위 수준이다.

용도는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수수료를 지급하는 데 사용된다. 바이낸스 런치패드에서 주최하는 토큰 세일 구매에도 활용할 수 있다.

BNB는 바이낸스에 의해 모두 사전 채굴되었으며 BNB를 얻으려면 거래소를 통해 사야 한다. 비트파이넥스 거래소 유틸리티 토큰인 레오의 경우 지난 5월 10억개가 발행됐고 9일 벨릭 알트마켓에 상장됐다. 벨릭은 아이콘 암호화폐인 ICX로 레오를 거래할 수 있는 환경도 지원한다.

벨릭의 정재헌 세일즈 및 트레이딩 팀장은 “바이낸스는 BNB 실제 사용처를 제공함으로써 암호화폐 시장의 전반적인 침체기도 불구하고 거래량 증가와 코인의 가치 향상을 이끌어냈고 비트파이넥스는 주요 비트코인 시세에 영향을 끼치는 거래소"라며 “다양한 코인 상장을 통해 유동성 공급을 공급하고 벨릭 거래소 토큰인 벨트 코인의 가치를 높이는데도 주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 delight@th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