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초보 투자자 위한 시장 현황 데이터 서비스 출시
코인베이스, 초보 투자자 위한 시장 현황 데이터 서비스 출시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7.19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인베이스가 초보 투자자를 위한 시장 현황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17(현지시간) 밝혔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초보 투자자를 위한 시장 현황 데이터를 제공한다.

17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에 첫 입문한 투자자들을 위해 관련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상위 투자자 거래 활동, 자산 보유 기간 및 인기도, 가격 상관관계 등 3가지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위 투자자 거래 활동은 거래소에서 가장 활발한 매수, 매도를 하는 투자자들에 대한 데이터를 말한다. 지난 24시간 동안 순매수/매도한 자산 보유액이 상위 10%인 투자자들의 비율을 보여줄 예정이다. 기관 계정 보유자를 제외한 개인 투자자의 투자 현황 정보를 제공한다. 정보는 2시간 간격으로 업데이트된다.

자산 보유 기간은 자산이 매도되거나 다른 지갑 계정으로 옮겨지기 전까지 투자자가 자산을 보유한 기간의 중간값을 제공한다. 가격 상관관계는 암호화폐 가격이 서로 어떤 영향을 미치며 변동했는지를 측정한다.

코인베이스 관계자는 "개인 투자자들, 특히 암호화폐 투자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이번 서비스가 적절한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상승장과 하락장에 상위 투자자들이 어떻게 움직였는지를 보면 시장 상황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면서 “단 이는 절대적인 수치가 아니기 때문에 투자 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