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인스타그램, 가짜 리브라 사이트로 '골머리'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가짜 리브라 사이트로 '골머리'
  • 정유림 기자
  • 승인 2019.07.24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브라 판매 사이트 등 가짜 사이트 등장
리브라는 공식 발행 전으로 투자자들의 주의 필요
페이스북 리브라 공식 홈페이지(libra.org)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짜 리브라 광고 사이트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는 소식이다.

2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등에 따르면 리브라 공식 사이트로 위장한 사이트 약 12곳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도 노출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사이트들은 페이스북이 자체 발행을 추진하는 리브라를 판매 중이라고 하거나 페이스북 로고,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의 사진을 무단으로 도용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일례로 바이리브라코인스(buylibracoins.com)와 같은 사이트는 리브라 로고를 무단으로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공식 사이트인 것처럼 위장해 광고 중이다.

 

페이스북의 리브라 로고를 도용해 사용 중인 바이리브라코인스(buylibracoins.com) 홈페이지

이 사이트는 방문자들에게 계정을 만들도록 한 뒤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가지고 리브라에 투자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해당 사이트는 인스타그램 계정도 만들었으나 현재는 이를 삭제한 상태다. 하지만 공식 사이트는 아직까지 남아있는 상황이다.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는 아직 공식적으로 발행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영국 의회의 데미안 콜린스(Damian Collins) 의원은 최근 "'페이스북이라는 벽에 막힌 정원'의 밖에 있는 사람들이 대규모 사기에 노출될 수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가짜 광고 사이트들의 등장에 대해 엘카 룩스(Elka Looks) 칼리브라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페이스북의 광고 정책을 위반하는 사기 광고 사이트는 통보 없이 삭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 2yclever@thebchain.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